[온라인 워크숍] PCB 설계와 회로해석 워크숍
* 온라인 강연(ZOOM)   /   2020년 10월 23일

초대의 글

4차 산업혁명과 5G을 다루는 시대에서 전자 관련 제품의 설계는 매우 복잡하고, 소형화을 요구하고 있으며, 고속 신호 처리에 대한 요소와 원가 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고속신호처리에 따른 전자 관련 제품의 설계자들은 PCB 설계에서의 설계 기법과 회로 해석을 통하여 향후 변화하는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설계를 수행하고 경제성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고속 신호 처리를 요구하는 제품들에 있어서는 전자파 환경에 강인한 PCB 설계를 요구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설계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요구가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고, 이를 위해 관련 업계, 학계 종사자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대한전자공학회와 ㈜태성에스엔이에서는 “PCB 설계와 회로 해석 워크숍” 개최를 통하여 PCB 설계 및 회로설계상에서 발생되는 전자파 문제를 다루고자 합니다. 관련하여 전자파 노이즈 영향에 대한 요소들을 살펴보았으며, EMC 대책 부품의 종류와 측정 장비들에 대한 요소를 다루었고, 회로설계에서 발생되는 전자파들에 대한 차폐기술들을 살펴보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요소들에 대하여 EMI Filter 설계기술과 해석사례를 통하여 전자파 환경에 대한 이해와 실무적인 해결 방안을 전문가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점차 주목 받고 있는 고속 신호처리분야의 회로-PCB 설계 분야 기술과 관련, 다양한 분야의 회로 및 PCB 설계자 여러분들과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워크숍 공동 주관사인 국내 최대 CAE전문기업 ㈜태성에스엔이 김지용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실무적인 경험을 발표하시는 ㈜이엠시스 김철수 대표님과 ㈜태성에스엔이 전문엔지니어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본 워크숍을 통해 유용한 정보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대한전자공학회 회장 임혜숙         태성에스엔이 대표이사 김지용
대한전자공학회 PCB&Package연구회 정원영         워크숍 프로그램위원장 김은원